공부/유니티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문제 해결 (URP Missing RendererFeature)

복제고양이 2025. 1. 6. 20:24
300x250

 

 

 발생한 문제는 아래와 같다. 

이것만 봐서는 무엇이 원인인지 잘 모른다.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OVRProjectSetupRenderingTasks+<>c.<.cctor>b__4_42 (UnityEngine.Rendering.Universal.ScriptableRendererFeature feature) (at Assets/Oculus/VR/Editor/OVRProjectSetup/Tasks/Implementations/OVRProjectSetupRenderingTasks.cs:311)
System.Linq.Enumerable.Any[TSource] (System.Collections.Generic.IEnumerable`1[T] source, System.Func`2[T,TResult] predicate) (at <378523c1e6ba4db992c5a1e98a5541ae>:0)
OVRProjectSetupRenderingTasks+<>c.<.cctor>b__4_41 (UnityEngine.Rendering.Universal.UniversalRendererData rd) (at Assets/Oculus/VR/Editor/OVRProjectSetup/Tasks/Implementations/OVRProjectSetupRenderingTasks.cs:311)
OVRProjectSetupRenderingTasks.ForEachRendererData (System.Func`2[T,TResult] action) (at Assets/Oculus/VR/Editor/OVRProjectSetup/Tasks/Implementations/OVRProjectSetupRenderingTasks.cs:73)
OVRProjectSetupRenderingTasks+<>c.<.cctor>b__4_28 (UnityEditor.BuildTargetGroup buildTargetGroup) (at Assets/Oculus/VR/Editor/OVRProjectSetup/Tasks/Implementations/OVRProjectSetupRenderingTasks.cs:309)
OVRConfigurationTask.UpdateAndGetStateChanged (UnityEditor.BuildTargetGroup buildTargetGroup) (at Assets/Oculus/VR/Editor/OVRProjectSetup/Tasks/OVRConfigurationTask.cs:189)
OVRConfigurationTaskUpdater.ProcessTask (OVRConfigurationTask task) (at Assets/Oculus/VR/Editor/OVRProjectSetup/Tasks/Processors/OVRConfigurationTaskUpdater.cs:59)
OVRConfigurationTaskProcessor.Update () (at Assets/Oculus/VR/Editor/OVRProjectSetup/Tasks/Processors/OVRConfigurationTaskProcessor.cs:107)
OVRConfigurationTaskProcessorQueue.Update () (at Assets/Oculus/VR/Editor/OVRProjectSetup/Tasks/Processors/OVRConfigurationTaskProcessorQueue.cs:134)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nternal_CallUpdateFunctions () (at <eebf6a509b354512a5d405c8a7dd6f88>:0)

 

 

 

 

 Null 예외가 일어나는 원인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에러가 나기 직전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다른 에러에서 상세한 설명이 있는지를 봐야한다.

 

 나의 경우는  최근에 Stylized water 에셋이 3가 나오면서 업그레이드를 하려다 발생했다.

에디터 콘솔에서 재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해당 에러가 계속 발생해서 13만번을 넘었다.

 

또한 에러 로그를 클릭해보던 중 URP-Performant-Renderer is missing RendererFeatures 라는 문구를 클릭해보니

URP-Performant-Renderer 를 가리킨다.

한번 클릭해보니 인스펙터에 Missing RendererFeature가 있다.

 

아마 Stylized water2가 지워지면서 생긴 흔적인 듯 하다.

 

 

이걸 지우니 콘솔에서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