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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배경의 길을 따라 이동하는 미니미 스프라이트 구현
이제 미니미들이 길을 따라서 농장을 누비게 만들어야 한다.
NavMeshPlus : 2D Navmesh로 길 정하기
NavMeshPlus라는 것을 이용해서 2d에서도 AI가 이동하는 영역을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적용에는 성공했으나 화면 크기가 달라지면 기껏 bake 해놓은 경로가 변해버린 크기를 따라가지 못하는 문제가 생겼다.
Navmesh 동적으로 Bake하기
다행히 NavMeshSurface에 동적으로 Bake 하는 코드가 있어서 사용했다.
런타임에서 화면 크기와 비율을 바꿔도 생성해주었다.
미니미 사도를 길을 따라 랜덤하게 움직이기
위 블로그에 있는 코드를 일부 가져와서 사도 스프라이트들이 길을 따라 랜덤하게 움직이게 만들었다.
제일 중요한 작업이 마무리되었다.
이제 원본에 맞게 조정하고 기능을 더 추가하면 완성이다.
어째 코드를 짜는 시간보다 어떻게 하는지 정보를 찾는대 훨씬 많은 시간을 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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